엑셀은 최초 85년도에 출시된 이후 4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된 엑셀을 선보이게 된다
기존에 프레스토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던 세단형 차종조 액셀이라는 품명으로 통합되게
되며 엔진의 형식을 MPI 형식으로 채택하여 출력에 많은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
이후 페이스 리프트를 거쳐 생산되던 뉴엑셀은 94년 엑센트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고
역사의 뒤편으로 사라진다.
2011년 8월 8일 월요일
현대자동차 엑셀
현대자동차의 엑셀은 포니의 후속모델로서 1982년에 포니엑셀이라는 모델명으로
최초출시되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전륜구동이라는 특징이 있다.
국내에서 인기에 힘입어 미국에 엑셀이라는 모델명으로 판매되었는데 미국에서도
역시 큰 인기를 얻어 진출 후 첫해에 16만여대를 판매하였다...
그러나 잦은 고장과 A/S의 열악함으로 인해 판매량은 급감하고.. 현대자동차는 그냥 싸구려
라는 이미지를 덤으로 얻게 된다... 이점은 아직까지 안 고쳐.... 고쳐졌나? ㅋㅋㅋ
여하튼 89년에 풀체인치 되기 전까지 내가제일잘나가를 외치던 자동차였다... ^^
최초출시되었으며 우리나라 최초의 전륜구동이라는 특징이 있다.
국내에서 인기에 힘입어 미국에 엑셀이라는 모델명으로 판매되었는데 미국에서도
역시 큰 인기를 얻어 진출 후 첫해에 16만여대를 판매하였다...
그러나 잦은 고장과 A/S의 열악함으로 인해 판매량은 급감하고.. 현대자동차는 그냥 싸구려
라는 이미지를 덤으로 얻게 된다... 이점은 아직까지 안 고쳐.... 고쳐졌나? ㅋㅋㅋ
여하튼 89년에 풀체인치 되기 전까지 내가제일잘나가를 외치던 자동차였다... ^^
기아자동차의 프라이드
여러분들께서 생각하시는 요즘 나오는 프라이드가 아니구요... ㅋㅋ
1987년 생산된 구형 프라이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프라이드는 우리나라, 미국, 일본 3개국의 자동차 회사가 합작을 통해 개발되었는데요
1139/1323cc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초기에는 3도어 모델만이 출시되었는데 이후 5도어 왜건등이 추가되었죠..
생긴건 되게 못생겼는데 연비도 좋고 운전하기가 편하다는 평이 있어서 2000년에
단종될때까지 꽤나 인기가 있었던 자동차였습니다.
그런 네임벨류가 있어서 인지 요즘 다시 프라이드라는 모델명으로 출시가 되고있죠..
(전혀 다른 모델이지만... ㅡㅡ )
1987년 생산된 구형 프라이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프라이드는 우리나라, 미국, 일본 3개국의 자동차 회사가 합작을 통해 개발되었는데요
1139/1323cc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초기에는 3도어 모델만이 출시되었는데 이후 5도어 왜건등이 추가되었죠..
생긴건 되게 못생겼는데 연비도 좋고 운전하기가 편하다는 평이 있어서 2000년에
단종될때까지 꽤나 인기가 있었던 자동차였습니다.
그런 네임벨류가 있어서 인지 요즘 다시 프라이드라는 모델명으로 출시가 되고있죠..
(전혀 다른 모델이지만... ㅡㅡ )
대한민국의 자랑 포니1
포니자동차는 시대적인 배경의 산물이라고 해야할까요?
어쨌든 한강의 기적이니 뭐니 한참 들떠있던 시기에 그 열망에 힘입어 만들어진
국민자동차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남다르죠.. ㅋ 이탈리아에서 쥬지아로라는 정말 최고의 디자이너를 모셔와서
만들어낸 직선의 미학.. ^^ 우리나라에서는 해치백스타일을 최초로 도입한것도 포니입니다.
어쨌든 이렇게 만들어진 포니자동차는 1976년 첫 출고후 국내 시장을 휩쓸어버립니다.
점유율 44%정도니까요... 킁... 그리고 전세계에 고유모델을 선보인 최초의 자동차...
포니자동차는 이렇듯 승승장구하며 포니 1, 포니2, 포니엑셀 등으로 발전하다가 엑셀에게
자리를 넘겨주며 단종됩니다.
어쨌든 한강의 기적이니 뭐니 한참 들떠있던 시기에 그 열망에 힘입어 만들어진
국민자동차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남다르죠.. ㅋ 이탈리아에서 쥬지아로라는 정말 최고의 디자이너를 모셔와서
만들어낸 직선의 미학.. ^^ 우리나라에서는 해치백스타일을 최초로 도입한것도 포니입니다.
어쨌든 이렇게 만들어진 포니자동차는 1976년 첫 출고후 국내 시장을 휩쓸어버립니다.
점유율 44%정도니까요... 킁... 그리고 전세계에 고유모델을 선보인 최초의 자동차...
포니자동차는 이렇듯 승승장구하며 포니 1, 포니2, 포니엑셀 등으로 발전하다가 엑셀에게
자리를 넘겨주며 단종됩니다.
기아자동차 타이탄트럭
타이탄은 기아자동차가 1971년 최초로 만들었던 4륜 트럭입니다. 자체개발은 아니구요
일본의 마쓰다 자동차의 동명모델을 라이센스 생산한거죠..
엔진은 1.4톤, 2톤, 2.5톤, 등이 있구요 1997년까지 20년 넘게 생산된 장수 모델입니다.
트럭의 특성상 현재는 보기가 쬐~~~~끔 힘들꺼에요.. ^^'
아무래도 승요차보다는 관리가 힘들다 보니... ㅡㅡ
일본의 마쓰다 자동차의 동명모델을 라이센스 생산한거죠..
엔진은 1.4톤, 2톤, 2.5톤, 등이 있구요 1997년까지 20년 넘게 생산된 장수 모델입니다.
트럭의 특성상 현재는 보기가 쬐~~~~끔 힘들꺼에요.. ^^'
아무래도 승요차보다는 관리가 힘들다 보니...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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